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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A :


    사업장 소재지 관할 출입국·외국인청(사무소, 출장소)에 등록한 외국인환자 유치기관은 대한민국 비자포털(www.visa.go.kr)을 통해 외국인환자 및 가족초청을 위한


    사증발급인정서 등을 관할 재외공관에 제출하여 사증발급 신청하면 됩니다.


    사증발급허가를 받은 경우 외국인환자는 재외공관에 신청할 필요 없이 전자사증 발급 확인서와 여권 등을 소지하면 입국 가능합니다.


    출처 :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출입국정책단 체류관리과


  • A :


    광주의료관광지원센터에서 의료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통·번역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 가능한 대상은 「의료 해외진출 및 외국인환자 유치 지원에 관한 법률」제6조에 따른 외국인환자 유치 등록 의료기관 및 유치업자 입니다.


    지원 가능 언어는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몽골어, 베트남어, 일본어, 캄보디아어로 총 7개 언어입니다.


    의료관광객 픽업 및 환자 진료·검진에 따른 통역 지원과 진료 관련 및 기관 소개 내용에 관한 번역 지원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의료관광지원센터(☏ 062-714-343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 :


    외국인환자를 유치하려는 의료기관 및 유치업자에게 일정한 요건을 갖춰 등록하게 함으로써 무분별한 외국인환자 유치행위로 인한 국내 의료시장 질서 혼탁화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외국인환자 유치 과다경쟁으로 인한 공공 의료서비스의 질적 저하를 막고, 미자격 의료기관 및 유치업자의 난립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한국 의료서비스의 대외 이미지 실추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 A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인환자유치사업등록처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 1600-6767(내선 1) 또는 medicalkorea@khidi.or.kr 입니다.

  • A :


    등록증을 발급받은 자가 등록증을 분실하였거나 훼손되어 재발급 받고자 할 때에는 등록증 재발급신청서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기 발급된 등록증은 원본은 분실사유서와 함께 반납하셔야 합니다.


  • A :


    외국인환자 유치란 외국인환자의 국내 의료기관 이용 증진을 위하여 진료 예약‧계약 체결 및 그 대리, 외국인환자에 대한 진료 정보 제공 및 교통‧숙박 안내 등


    진료에 관련된 편의를 제공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① 상담 또는 진료 예약을 받거나 유치업체나 해외 의료기관‧에이전시로부터 환자를 소개받아 진료하는 행위


    ② 외국어 홈페이지 등을 통해 외국인환자에게 진료 정보 제공 행위


    ③ 외국인 전담인력 채용, 의료관광비자 발급, 교통‧숙박 안내 등 외국인환자를 위한 편의 제공 행위가 있습니다.


  • A :


    유치기관 담당자 정보 및 기타 정보는 외국인환자유치 정보시스템을 통해 상시 변경 가능합니다.


    (외국인환자 유치정보시스템 홈페이지 : medicalkorea.khidi.or.kr)


    참고로,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등록처에 변경사항을 고지하지 않아 발생되는 제반 불이익에 대해서는 해당 유치기관에 책임이 있으므로 등록이 유지되어 있는 동안 상시 점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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