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현재페이지 경로 정보입니다. 뎁스 메뉴리스트를 이용하여 페이지를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관광뉴스

의료관광뉴스 게시판
제목 [뉴스]윤장현 광주시장 미국행 비행기 안에서 응급환자 구해 ‘벌써 4번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5-04


안과의사 출신 윤장현 광주시장이 미국행 비행기 안에서 응급환자의 생명을 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2일 윤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비행기 안에서 60대 베트남 여성 응급환자를 보살핀 내용을 영상과 함께 게재했다


이날 윤 시장은 비행기 안에서 ““의사나 의료 지식이 있는 분이 계십니까, 도와주세요”라는 말을 듣고 승무원을 따라갔다. 그 곳에는 60대 베트남 여성 승객이 호흡이 가쁘고 사지를 떨면서 눈을 뜨지 못하고 고개를 한쪽으로 젖힌 채 있었다. 옆에 있는 여성의 남편도 불안에 떨고 있었다고 전했다.


윤 시장은 승무원에게 요청해 환자를 비즈니스석으로 옮겨 편히 눕히고 응급처치를 했다. 고혈압과 당뇨가 있었던 여성은 윤 시장의 처치에 안정을 찾고 무사히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었다.


이어 윤 시장은 “무슨 복인지? 인연인지? 해외여행 중에 벌써 4번이나 환자를 돌볼 수 있는 행운(?)을 얻었다”며 “하긴 이제 두 달 후면 시장님보다 의사 선생님으로 불릴 터이니 이미 사회복귀 훈련은 국제적으로 시작하는 것 같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윤 시장은 미국 샌안토니오 시 건립 300주년 기념행사 참석차 출국했다. 윤 시장은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광주시장 재선에 도전하지 않고 본업인 의사로 돌아간다.


이영실 기자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100&key=20180503.99099001041


비밀글사용
로그인(인증)후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