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현재페이지 경로 정보입니다. 뎁스 메뉴리스트를 이용하여 페이지를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룸

의료관광뉴스 게시판
제목 청연한방병원, 난임부부 100명 선정해 한방치료 지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1-31

청연 한방병원이 난임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해 나섰다.

청연 한방병원은 최근 광주시와 광주시 한의사회의 협약으로 진행되는 '2020년 한방 난임사업'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의약을 활용한 난임치료 시술을 추진해 난임 여성의 건강과 지역의 출산율 향상 및 공공사업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자는 6개월 이상 광주에 거주하는 만 42세 이하의 난임 진단 여성 100명이며 이들은 3개월간 한약 투여하고 주 1~2회 침··약침 등의 집중치료가 이뤄진다.

이후 3개월간 2주에 한 번씩 내원해 침구치료를 받아 경과를 관찰해야 한다.  

또한 치료 후 1년간 장기 관찰로 임신 추적조사를 시행하고 약제비 및 혈액검사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침구치료 등 일부 비용은 대상자가 부담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20일까지 청연 한방병원 10층 여성의학센터로 신청하면 되며, 신청서 접수 후 선정대상자 100명을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청연 한방병원 조현정 여성의학 센터장은 "최근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아기를 갖고 싶어도 갖지 못하는 난임 부부가 증가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난임으로 고생하고 있는 부부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면서 소중한 아이가 생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요진 기자 출처 : truth@cbs.co.kr

https://www.nocutnews.co.kr/news/5279748

 

비밀글사용
로그인(인증)후 이용하세요